• 이용약관
  • 아이배냇 이용약관을 확인 부탁 드립니다.
  • 회원가입 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이배냇(주)(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아이배냇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TV, 모바일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 이란 “아이배냇(주)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사용가능 적립금: 아이배냇㈜ 홈페이지에서 제품구입 및 서비스를 받은 경우 고지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되며 즉시 사용이 가능한 적립금을 말합니다.

     

    ⑥ 사용가능예정적립금: 아이배냇㈜에서 제품구입 및 서비스를 받은 경우 해당기간내 구입 결제 승인이 완료되지 않아 적립 예정인 적립금으로 구입 결제 승인이 완료된 직후 사용가능적립금으로 전환되는 적립금을 말합니다.

     

    ⑦ 휴면회원: 회원 가입 후 연속 1년 동안 로그인 기록이 없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 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 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아이배냇(주) 홈페이지 內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하단)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회원가입은 당사에서 정한 서비스 홈페이지나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 등)'에 동의하고, 회원 개인별 온라인 기반의 아이디를 신청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인정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당사의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이 경우 반드시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신청을 합니다. 다만 이 경우 법률에 의거 일부 브랜드의 정책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가입을 제한하거나 일부 서비스 제공이 불가 할 수도 있습니다.

     

    ② 아이배냇(주)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4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4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아이배냇(주)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
    4. 주민등록 상의 본인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5. 정보를 악용하거나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기타 아이배냇(주)이 정한 이용 신청 조건에 미비된 경우
    7. 기 가입된 회원이 다른 ID로 이중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경우

     

    ③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에는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ID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러한 ID가 등록 신청된 경우에는 아이배냇(주)은 ID의 등록을 반려하거나 취소할 수 있고, 회원 ID 변경 시까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서 혐오감으로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2. 기타 아이배냇(주)의 경영윤리에 어긋나는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⑤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아이배냇(주)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⑥ 회원은 아이배냇(주)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아이배냇(주)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관리자에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아이배냇(주)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아이배냇(주)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아이배냇(주)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아이배냇(주)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아이배냇(주)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아이배냇(주)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아이배냇(주)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③ 아이배냇(주)은 휴면회원의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하여, 아이배냇(주)이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시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④ 아이배냇(주)이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아이배냇(주)은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에 대하여는 별도로 정한 기간 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배냇(주)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사전에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 후,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회원의 게시물)
    ① 아이배냇㈜은 회원이 게재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자료(또는 내용물)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아이배냇㈜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아이배냇㈜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인 경우
    7.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8. 음란물 게재 혹은 음란 사이트 링크 등을 하는 경우
    9. 기타 아이배냇㈜의 이권을 침해하는 경우
    10. 내용물이 공익적 성격과 상반된 개인의 이익을 위한 상업적 성격이라고 판단될 경우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2.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② “몰”은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1. 아이배냇㈜은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경우
    2.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조치할 경우
    3. 아이배냇㈜은 개별 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4. 탈퇴 후 등록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고 탈퇴한 회원의 글 상태로 유지됩니다. 게시물 삭제등을 원하는 경우 반드시 삭제 처리 후 탈퇴를 신청해야 합니다.

     

    제10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이 창작하여 아이배냇㈜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해당됨
    2.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을 아이배냇㈜의 서비스를 운영, 전송, 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해 아이배냇㈜에 사용료 없이 사용권을 부여하며, 사용권은 아이배냇㈜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함


    ② 아이배냇㈜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아이배냇㈜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아이배냇㈜의 사전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 내에 개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허락한 제3자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수 있도록,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송, 전시, 배포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2.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아이배냇㈜은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본조 제 3항에서 규정하는 목적이외의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나 단,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⑤ 회원이 게시한 게재물로 인한 법률적 분쟁 발생시 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제11조(구매신청)
    ①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2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3조(지급방법)
    ①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 지급
    6. 적립금 등 “몰”이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4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5조(적립금)
    ① ”몰”회원이 "몰" 내에서 상품을 구매시 혹은 각종 이벤트를 통해 회원에게 일정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적립금은 100원부터 사용가능하며 주문후 결재시 자동적으로 적립됩니다. 다만 상품구매후 취소 또는 반품을 할 경우에는 상품 구매시 "몰"이 부여한 적립금을 회수합니다.


    ② 적립금은 "몰" 내 제품구매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환불할 수 없으며,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


    ③ 적립금은 다음 각호의 경우를 통해 적립 할 수 있습니다.
    1."몰"에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 참여시 500~1,000원 차등 적립됩니다.
        - 참여도가 낮은 이벤트 즉 퀴즈이벤트, 단답 작성형 이벤트와 같은 경우는 500원이 적립됩니다.
        - 참여도가 높은 이벤트 즉 포토이벤트나 체험단이벤트와 같은 경우는 1,000원이 적립됩니다.
    2. 게시판이나 이벤트에 후기를 작성할 경우 성실성에 따라 100~500원 차등 적립됩니다.
       (기준은 100자 이상 100원, 500자 이상300원, 1,000자 이상 500원 입니다.)
    3. 회원가입시 추천인을 작성하면 1,000원이 적립됩니다.
    4. 작성된 추천인에게도 2,000원이 적립됩니다.

     

    ④ 적립금은 적립 시점부터 36개월간 유효하며, 기간이 지나면 자동 소멸됩니다.

     

    ⑤ 회원탈퇴 시 적립된 적립금은 자동 소멸되며, 이후 가입 시 부활되지 않습니다.

     

    ⑥ 부정한 방법 또는 비정상적으로 적립금이 적립될 경우 이를 회수하거나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재화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천재지변으로 인한 배송지연 등)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배송)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고객의 결재가 완료된 후 다음날부터 2~3일 이내 전국으로 CJ택배를 통해서 배송됩니다.

     

    ② 제품의 하자가 아닌 고객변심에 의한 교품은 제품이 개봉되지 않은 재판매가 가능한 상태이어야 하며, 해당 내용은 고객센터(1544-4323)로 연락 후 접수하시면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③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제18조(환급, 반품 및 교환)
    ①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영업일 5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준하는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몰”에서 구입한 제품에 한함)


    ② 교환은 타 택배회사 이용 시 수취거부 및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하므로, 고객지원센터(1544-4323)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품 불량의 경우 교환 및 반품 시 택배비는 공급자가 부담하게 되며, 고객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 시 왕복 택배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고객변심에 의한 반품은 물품을 수령 하신 후 한달 이내에 유선상으로 접수한 후 가능합니다..

     

    ③ 반품이 불가한 경우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제품이 훼손되어 상품 가치가 없을 경우 (단, 배송 중 사고에 의한 파손은 제외)
    2. 제품 수령 후 한달(30일) 이후에 반품 요청할 경우
    3. 밀봉된 제품을 개봉하였을 경우.
    4. 사용 흔적이 있어 총량의 3/5 이상 수유를 한 경우

     

    제19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영업일 3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 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1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아기정보)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회원의 경우 필수사항)
    3. 주소
    4. 전화번호 (비회원 구매시 제3의 전화 번호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전담 관리자를 한정,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서비스 종료가 될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22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3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4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몰"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몰"의 정책과 상이한 이용자의 영리 목적으로 활동하는 행위
    9. “몰”에서 상품을 중복 구매한 후 이를 재판매하거나 재판매할 목적으로 구매하는 등 “몰”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제25조(연결“몰”과 피연결 “제휴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제휴 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 “제휴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연대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7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분쟁해결에 관한 상담이 필요하실 경우에는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보호원 등 공인기관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제28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http://www.ecmc.or.kr
    Tel:02-528-5714 / Fax:02-528-5005 / E-mail:cybermc@kiec.or.kr

  • 주요제품
  • 회사소식
  • 배냇레시피
  • 이벤트